안녕하세요! BGN밝은눈안과(잠실)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이유진입니다. ㅎㅎ인사는 처음 드리네요!
홍보팀은 기업, 군대, 대학 등 다양한 곳에 방문하여 방문 검진도 해드리고 있다는 사실… 이제 다들 알고 계시죠?! ㅋㅋ 다른 홍보팀 분들이 잘 말해주셨더라구요!
저도 열심히 BGN밝은눈안과(잠실)을 위해 발로 뛰고 있는데, 요즘 만나는 고객님들께 하루에도 몇 번씩 꼭 받는 질문이 있어요!
오늘도 한 고객님께 수술 상담을 해드리는데, 고객님이 그러시더라구요.

“라식 수술 하지 말라던데… 안과 일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안 받는대요.”
“직원분들도 수술 받으세요?”
이 질문은 스마일라식과 같은 시력교정술에 대한 고객님들의 걱정과 약간의 의심(?)이 녹아있는데요.
요즘 인터넷을 보면 “라식 하지 마라”, “수술하면 부작용 있다”는 정보도 많아서 고객님들 마음도 이해가 가요. 그래서 저도 웃으며 조심스럽게 이렇게 대답드려요.
“네, 저도 저희 병원에서 스마일프로 수술 받았어요.”
그럼 고객님들 눈빛이 살짝 변해요.
‘직원이 직접 받았다는 건 그만큼 믿는다는 뜻이겠지?’
그런 느낌이랄까요..!
오늘은 그런 고객님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제가 직접 받은 스마일프로 수술 후기를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 직원에서 환자가 된 사연?! 스마일라식 수술 후기

BGN밝은눈안과(잠실)에 입사하고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는데요.
시력교정술을 고민하시고, 수술 후 안경 없이 편해졌다고 좋아하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나도 받아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시력이 정말 나빠서 평생 안경이랑 렌즈를 꼈거든요. 하지만 수술을 결심하는 게 저도 쉬운 건 아니었어요.
일하는 중에 휴가도 써야 하고, 다른 고객님들처럼 온갖 수술 후기와 부작용 등도 찾아봤죠.
하지만 렌즈 없이도 맑고 또렷한 시야는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고, 겪어보고 싶었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수술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또, 제가 직접 수술을 받고 나면 고객님들을 대할 때 더 편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들더라구요.
수술 전에 직업병이 발동했죠! ㅋㅋㅋ
바로 질문지를 잔뜩 만들어 가져간 거였어요. 원장님에게 수술 상담을 하면서 직접 여쭤보고, 또 상세한 내용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른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수술하다 울면 어떡하죠?”, “술 마셔도 되나요?” 같은 여러 질문들을 만들어 갔답니다.
원장님이 제 질문지를 보고 빵 터지셨던 기억이 나네요. 😂 하지만 정말 상세하게 답변해주셨답니다. 귀찮으실 정도로 물어봤는데도요!
그 과정에서 저도 많이 안심됐고, 고객님의 입장에서 어떤 점이 중요한지도 알게 되었어요.
🩺 수술 전엔 떨림, 수술 중엔 안심, 수술 후엔 감동
검사는 무려 2시간 가까이 걸렸어요. 정말 많은 기계를 통해 눈 상태를 하나하나 체크하더라고요.
고객님께 수술을 받기 전에 다양한 검사를 진행한다~고 매번 안내만 드렸는데, 직접 진행해보니 마음이 색다르더라구요?!
그 긴 과정이 ‘나한테 맞는 수술을 찾기 위한’ 단계라는 걸 온몸으로 느꼈죠.
특히 바람으로 안압을 측정하는 검사를 받을 때, 갑자기 훅! 하고 바람이 들어와서 놀란 기억이 있어요. ㅋㅋ😅
그런데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다른 기억이에요.
바로 직원분들의 모습이었어요. 검사를 하는 동안 어떤 검사를 진행할 건지 상세히 알려주시는 검안사 선생님, 그리고 수술실에 들어가서는 마취안약을 점안해주시던 수술팀의 다정한 말 한 마디가 정말 기억에 남고, 감사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고객 입장에서 제일 중요한 건 친절함과 안정감이라는 걸 다시 한 번 느꼈어요.
🌱 수술보다 더 기억에 남는 건, 회복 기간이에요
제가 받은 수술은 스마일라식 프로였고, 각막 강화술과 건조증 케어가 포함된 프로그램이었어요. 수술 자체는 정말 짧았어요! 그런데 진짜는 수술 후더라구요….
수술 당일 저녁에 엄마가 좋아하는 김치전을 해주셨는데요. 수술 직후라 눈이 시려서 계속 눈물이 나더라구요. 울면서 김치전을 먹었어요.(그 와중에 다 먹음….)
말 그대로 ‘눈물의 김치전’이었죠…..
그리고 휴대폰도 못 보고, 일찍 자라고 하셔서 그 말을 열심히 따랐답니다. 하지만 제가 원래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을 일주일 동안 쉬는 건 정말 힘든 일이었답니다.. 😭
그래도 꿋꿋이 버텼다는 사실!

그렇게 며칠 지나고 나니 눈 시림이 줄고, 시야가 점점 또렷해지는 게 느껴졌어요.
지금은 인공눈물 하루 1~2회 정도로 관리하고 있고 시력도 안정된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건 렌즈를 안 껴도 되니까 편하고 눈의 피로함도 덜하더라구요. 매번 렌즈를 낄 때는 눈이 정말 충혈이 잘 됐거든요.
저는 수술하고 사흘이 지난 월요일엔 바로 출근했는데 업무 진행에도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믿음은 말이 아니라 경험에서 나오는 거니까요” ✨
그 이후로 저는 제휴 상담을 하거나 고객님들과 상담을 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제 이야기를 꺼내요.
특히 오늘처럼 수술에 대해서 걱정하시거나, 스마일라식과 스마일프로를 비교하는 고객님들에게 제 경험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수술을 결심한다는 건 큰 결심이 필요하고, 라식 후기, 라섹 후기, 스마일라식 후기 같은 글을 보다보면 더 혼란스러울 때가 있더라구요.
궁금한 점은 병원에서 꼭 질문해보시면 좋겠어요!
저는 솔직하게 말해요. 수술을 이렇게 진행했고, 회복 기간 동안 통증은 이랬고, 장단점은 이런 것 같다 이렇게요.
그리고 늘 고객의 입장에서 말씀드려요. 저도 고객이었기 때문에..!
오늘 고객님께서도 “직원 분이 직접 수술을 하실 정도면 병원을 정말 믿으시나봐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마도.. 제 경험이 믿음을 만든 것 같아요. 믿음은 말이 아닌 경험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ㅎㅎ
“오늘 하루, 제 눈 온도는 100도 였습니다.”
끝. 25년 6월 5일(목)_오후 18시 기록 반영